사이판 여행정보 > 사이판정보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사이판 여행의 시작 사이판몰과 함께 하세요~!

사이판 여행정보

본문

 

사이판공항 출입국

사이판 공항 입국 
1.입국심사 Immigration Check : 입국 심사대에서 항공권과 사이판으로 오는 비행기에서 작성했던 출입국 카드, 그리고 세관 신고서 등을 담당 직원에게 제시합니다. 취재 촬영 목적인 경우에는 입국허가증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이때 담당자는 체재 목적과 일수에 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여권에 입국 허가 스탬프를 찍어 줍니다. 그리고 출입국 카드 중 출국카드는 떼어서 여권에 첨부하여 돌려주는데 이 카드는 출국시 꼭 필요하므로 잃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30일 이내의 관광을 목적으로 한 여행의 경우 귀국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비자는 필요 없습니다. 30일 이상 체재할 경우 , 사이판의 입국 관리 사무소 (670-234-6178)에 신고 한다(여권과 왕복 항공권 제시) 

2.수하물 수취소 Baggage Claim :수하물의 수취는 원활합니다. 카트 사용은 무료이며 포터는 없습니다. 

3.세관검사 Customs : 과세대상이 되는 물건이 있을 경우에는 기내에서 세관신고서를 작성할 때 기입해 둔 다 입국 수속시 세관 담당 직원에게 세관신고서를 제출하면 물건을 확인한 뒤에 세액을 신고서에 기입하고 스탬프를 찍어서 되돌려 줍니다. 돌려받은 신고서를 납세 카운터에 제시하고 세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면세 범위는 담배600개비 궐련 50개 술3병(760cc)입니다. 외화의 소지는 무제한이지만 미화로 5000달러가 넘는 현금과 여행자 수표를 갖고 있는 경우에는 신고해야 합니다. 





환승 
1.환승 카운터 Transfer Desk : 국제선으로 환승 할 경우 일단 입국수속을 한 후 새로 탑승수속을 해야 합니다. 국내선으로 환승할 때는 일단 입국 수속을 한 후 커뮤터 터미널로 가서 로타 섬 티니안 섬 등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도록 합니다.

 

2.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 에스컬레이터 앞 쪽에 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대가 있습니다. 검사는 엄격한 편입니다. 환승 수속은 1시간 전에 마쳐야 합니다

사이판 공항 출국 
1.탑승수속 Check In : 출국수속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발 2시간 전까지 공항 터미널 1층에 있는 체크인 카운터로 삽니다. 이용하려는 항공회사의 카운터로 가서 여권과 항공권을 제시하면 담당지가 체크인과 출국심사를 일괄하여 처리합니다.

2.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 탑승수속을 한 후 출발 로비 입구에서 간단한 수하물 검사를 받습니다. 수하물 검사가 끝나면 대합실로 들어가 대기하고 있다가 비행기에 탑승하면 됩니다.




 

인천신공항 출입국

공항 입국
1.입국심사 Immigration Check : 기내에서 나눠주는 입국카드 ( 김포공항에서 출국심사할 때 돌려받은 입국카드가 있으면 새로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외 휴대품 신고 서를 작성하고 항공기가 도착하면 내국인용 검사대에서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이때 여권과 입구카드를 담당관에게 제출하면 여권에 입국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이 절차를 마친 후 위탁수하물을 찾습니다.

2.세관 customs : 콘베이어에서 수하물을 찾은 후 기내에서 작성한 휴대품 신고서를 지참하고 세관검사대로 갑니다. 하찮다고 생각되는 것이라도 세관에 신고 하지 않으면 밀수품으로 간주될 우려가 있으므로 성실히 신고 해야 합니다. 면세범위내의 휴대품만 있는 여행자는 녹색 심사대로 과세 대상 품목이 있는 여행자는 적색 심사대로 가서 신고 합니다. 면세통관 물품은 일상 신변용품, 출국 대 휴대반출을 허가받은 물품, 양주 1병,담배200개비, 향수2온스에 한합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사거나 받은 물품의 합계액은 3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입국시 신고해야 할 물품은 상업용으로 인정되는 물품, 미화1만 달러 이상에 해당하는 외화, 통관이 제한되는 물품등입니다. 

3.검역 Quarantine : 외국에서 애완 동물 (개, 고양이,새 등) 이나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쇠꼬리 등 )를 휴대로 반입할 경우 수출국의 검역기관에서 발급한 검역증을 첨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나 고양이의 경우 광견병등 예방접종 사항이 기록된 검역 증명서 또는 예방 접종 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축산물 수입이 허용되는 대상 국가는 일본, 대만, 뉴질랜드, 호주, 미국, 캐나다, 영국, 핀란드, 덴마크, 아일랜드, 스웨덴, 멕시코(쇠고기만 )뿐입니다. 검역증 없이 반입되는 물건은 소각 매몰 또는 반송하게 되어 있습니다. 

공항 출국 
1.탑승수속 ( Checking In ) : 출국 여행객의 탑승수속은 2층 체크인 카운터에서 한다.비행기에 탑승하기48시간 전에 예약 재확인을 해두고 출발 2시간 전에 공항에 나오도록 합니다. 탑승수속은 이용 항공사 카운터에 항공권을 제시하고 탑승권( boarding pass )을 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탑승권에는 좌석번호( seat number)와 탑승출구( boarding gate )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30세 미만의 남자 여행자는 먼저 공항 병무청에 여권과 국외 여행 신고필증 (거주지 동 사무소 발급)을 제출하고 확인받도록 합니다. 김포공항의 국제선 청사는 외국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제1청사(구청사)와 아시아나 항공,대한항공이 이용하는 제2청사(신청사)가 있으니 이용 항공사를 꼭 확인하세요.

2.수하물 위탁 Baggage Check-in : 여행자의 위탁수하물은 엑스레이 투시기를 통해 보안검사를 받게 됩니다.무료로 운반할 수 있는 수하물의 중량은 항공회사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등석 40kg, 비즈니스석 30kg, 일반석은 20kg까지입니다. 수하물 계량이 끝나면 국적,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 꼬리표를 개별 하물에 붙이고, 탁송하물 인환증( claim tag )을 탑승권에 붙여줍니다.

3.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 탑승수속이 끝나면 3층으로 올라가 출국수속을 합니다. 먼저 하이잭( hijack )방지를 위해 탑승자의 보디 체크( body check )와 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를 합니다. 수하물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계가 100cm 이내의 것이어야 하지만 일반적인 크기라면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 칼 등의 무기 종류나 폭발성 물질, 다량의 성냥 등이 들어 있으면 반입이 금지되므로 등산용 칼 등은 탁송 하물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이나 현금, 귀중품과 귀국할 때 외국에서 구입해 오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물품, 그리고 귀금속 등은 세관에 신고해야 하므로 주머니 또는 휴대 수하물에 넣습니다.

4.출국심사 Emigration Check : 마지막으로 출국심사가 있습니다. 출국장 안에 있는 출입국 관리 심사대에 여권과 미리 기입한 출입국 신고서 (ed 카드 )를 제시합키다. 심사라고는 하지만 유효한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별다른 질문은 하지 않습니다. 이때 탑승권도 ed카드와 함께 여권의 사진란에 끼워서 냅니다. 심사관은 ed카드 중 입국 카드부분은 다시 여권에 끼워서 돌려주는데, 귀국하여 입국심사할 때 제출하여야 하므로 여권에 잘 끼워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면세점 Duty Free Shop : 출국심사대를 통과하면 보세구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에기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국제적으로 각종 세금이 면세된 것들로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면세 구입 한도는 술1병 담배200개비, 향수 2온스 등입니다.


 

 


 

 

호텔이용법/팁

호텔의 예약 
호텔은 개인적으로 현지와 직접 예약하는 것보다 여행사를 통해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여행사는 대량 수요자이기 때문에 개인이 하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아래로 예매하시면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호텔 또는 여행상품 예약을 하시면 공항 무료 셔틀을 운영해 드리며 렌터카와 선택관광 등의 할인권을 드립니다.

호텔 체크 인 : 여행사를 통하여 사이판에 도착하시면 현지 안내원이 호텔 체크인 수속을 대신 해 주므로 열쇠와 선택관광 안내지 그리고 간단한 호텔 사용법을 알려준 뒤 곧바로 배정된 객실로 들어가게 됩니다. 개인여행의 경우는 호텔 프런트에서 체크인 수속을 밟게 됩니다. 이름과 함께 예약되어 있다는 점을 알려주고 정해진 용지에 기입합니다.

숙박요금 : 카드로 계산을 해도 되지만 만약에 현금으로 할 경우 보증금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텔에 묶고 있는 동안 알고 싶은 일이나 사고, 그 밖의 모든 일은 일단 여기로 알리게 되는 이른바 호텔의 안내 창구입니다.

체크 아웃 : 전날에 미리 짐을 꾸려두자. 열쇠를 보이고 개인이 사용한 비용을 확인한 후에 정산을 합니다. 단체로 체크 아웃을 하실 때는 현지 안내인의 도움아래 질서를 지키면서 정산을 하면 됩니다. 체크아웃 시간은 오후 12시이며 체크인 시간은 오후2시 만약에 체크 아웃 시간이 늦어 질 경우 프런트에다 양해를 구하고 따로 추가되는 금액이 얼마인지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이용법 
안전보관함 : 보통 객실 안에 안전보관함이 있는데, 귀중품이나 여권 등을 넣어둡니다. 사용법은 호텔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틀리지 않도록 합니다. 프런트에 안전보관함이 있을 때에는 방 번호를 대고 카드에 서명을 하면 됩니다. 물론 사용료는 무료인 곳도 있고 지불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안전 보관함의 열쇠는 방 열쇠와 따로 보관하고 두 사람만이 알도록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열쇠 : 열쇠식과 카드식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므로 밖으로 나설 때에는 다시한번 확인을 한 후 프런트에다 열쇠를 맡겨두고 나갑니다. 분실할 경우에는 변상을 해야 합니다.
 
에어컨디션 : 냉방시설이 잘되어 있는 이곳 사이판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에어컨 조절을 하고 자도록 합니다. 외출시 에어컨을 끄고 나가되 들어와서는 켜 놓습니다. 건조하다고 생 각되면 머리맡에 물 한컵을 떠서 놓아 두는 것도 한가지 방법.

전화와 모닝 콜 : 국제 전화나 시내전화 사용료 요금 계산은 체크 아웃 할때에 정산합니다. 기상시간에 맞추어 일어나기가 어려울 것 같으면 그 전날 프런트나 교환원에게 모닝콜을 부탁하면 정한 시간에 전화벨이 울립니다.

욕실 : 샤워와 욕조가 한데 있는 것이 보통 인데 샤워를 쓸 때에는 물이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샤워 커텐을 욕조 안으로 늘어뜨리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욕실 안은 물이 빠지도록 설비가 되어있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또 밤 늦게 샤워를 사용하는 것은 되도록 이면 삼가하는 것이 상식.

세탁 : 본인이 할 수 없는 세탁물은 마련되어 있는 세탁주머니에 넣어서 객실청소부나 청소부(house keeping) 로 연락해서 부탁하면 보통 하루에서 이틀이 소요됩니다. 계산은 체크 아웃시에 정산하면 됩니다. 자기가 세탁한 세탁물은 발코니에다 널지 말도록 합니다. 될 수 있으면 욕실 내에다 걸어두도록 합니다.

룸 서비스 : 아침 식사나 그 외에 (식. 음료에 해당하는) 필요한 것을 원할 때는 룸 서비스로 연락을 하는데 팁을 잊지 마세요. 청소가 필요하면 문고리에 걸려있는 팻말을 사용하면 됩니다. 한쪽에는 청소를 해주세요 라고 적혀 있고 다른 한쪽에는 깨우지 마시요 (DO NOT DISTURB)라고 쓰여 있습니다. 청소부에게 수고의 표시로 베게 밑에 약간의 팀을 놓고 나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추가로 필요한 물품은 청소부서에 알려서 보충을 받도록 하세요.

호텔 예절 
내의나 잠옷 차림으로 밖으로 나가는 것을 삼갑니다. 호텔 내에서라도 수영복 차림이라고 그냥 다니지 말고 항상 겉옷을 걸치고 다니도록 합니다. 풀이나 바닷가를 떠나 방으로 돌아올 때 그런 경우입니다. 이런 일은 예절 이전의 기본상식입니다. 
또한 호텔의 바, 레스토랑 디스코 테크 등에서는 짧은 팬츠와 슬리퍼 차림의 복장이 허용이 안되므로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서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그 밖에 여럿이서 큰소리를 내거나 하는 것도 주위에 빈축을 사고 때로는 항의를 받게 되므로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 : 아침에 일어나서 외출하기 전에 배게 위에 1~2달러 정도 놓아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레스토랑 : 싸이판은 미국이나 인근 섬 괌과는 달리 서비스 차치가 별도로 부과되지 않습니다. 식사를 마친후 1~2달러정도 올려두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여행상품선택

여행사 상품의 선택포인트 
지나치게 싼 패키지 상품의 경우 호텔수준은 물론이고 식사와 교통편이 부실해 여행 자체를 망치거나 추가 요금이 많이 들기도 한다. 따라서 각 여행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상품의 비교 기준 
1. 항공편의 가격 
2. 숙박시설의 등급과 부대시설의 충실도. 
3. 식사수준과 횟수. 
4. 선택관광 포함 여부. 
5. 교통편 유무 및 수준. 
6. 전문인솔자 유무. 
7. 여행자보험 한도액. 
8. 가족여행일 경우
A : 어린이 요금 활인 여부 
B : 숙박시설에서 어린이 놀이시설 여부 
C : 전용 해변이 어린이들에게 적당한가? 
9. 허니문일 경우 : 항공사와 호텔의 수준

출발전 점검사항 
1. 계획 : 목적지에 대한 공부와 정보수집이 필수. 
2. 경비 : 사이판의 휴양 여행은 5일 정도라면 50~100만원 정도.
3. 여권 만들기 
4. 비자받기.( 단기체류일 경우 무비자 )
5. 출발 날짜와 항공편. 호텔 등의 결정. 
6. 여행 가방싸기. 
7 .환전과 여행자 보험 가입. 
8. 공항까지의 이동수단을 결정

 

 

환전/여행자수표/카드

통화와 환전 :미국의 달러와 센트를 사용하며 지폐는1, 5, 10, 20, 50, 100 달러등이 주로 쓰이고, 그 이상의 지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주의 : 색깔이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동전은 1,5,10,25센트 4종류가 있습니다. 동전의 경우 택시요금이나 팁을 줄때 필요하므로 공항에서미리 바꿔 놓으면 편리합니다. 하와이 은행 등에서도 환전을 할 수 있으나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 국 내에서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화로 바꿀 때 동전은 교환이 안되므로 현지에서 다 쓰는 것이 바람직하며, 외환위기를 맞아 우리 항공, 우리 호텔, 우리 여행사를 이용함으로 외화 유출을 줄이는 것이.. 

여행자수표 :사이판의 은행과 공항과 레스토랑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통용되는 것이 여행자 수표입니다. 현금에 비해 분실과 도난에 대해 안전성이 높으며, 본인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난이나 분실시 발행 은행에 신고 하면 미 사용 수표에 한해 은행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여행자 수표의 장점입니다. 

신용카드 : 사이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VISA, MASTER,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입니다.사인 하나로 호텔, 레스토랑, 쇼핑, 렌트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의 결제는 2~3주후의 환율이 적용되므로 환율이 상승하면 약간의 불이익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카드로 물건 등을 구입할 때는 너무 낭비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 자기 절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