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판여행시 달러 환전 및 여행자 수표 신용카드 사용법 > 사이판여행 TIP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사이판 여행의 시작 사이판몰과 함께 하세요~!


사이판여행시 달러 환전 및 여행자 수표 신용카드 사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9-08-27 13:26 조회11,399회 댓글0건

본문

통화와 환전 :미국의 달러와 센트를 사용하며 지폐는1, 5, 10, 20, 50, 100 달러등이 주로 쓰이고, 그 이상의 지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 주의 : 색깔이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동전은 1,5,10,25센트 4종류가 있습니다.


동전의 경우 택시요금이나 팁을 줄때 필요하므로 공항에서 미리 바꿔 놓으면 편리합니다. 하와이 은행 등에서도 환전을 할 수 있으나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 국내에서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할 경우 인천공항 보다는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환율이 유리하며,
원화로 바꿀 때 동전은 교환이 안되므로 현지에서 다 쓰는 것이 바람직하며, 쓸 만큼만 환전하여 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수표 :사이판의 은행과 공항과 레스토랑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통용되는 것이 여행자 수표입니다. (거스름돈도 달러로 바꾸어 줍니다)


현금에 비해 분실과 도난에 대해 안전성이 높으며, 본인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난이나 분실시 발행 은행에 신고 하면 미 사용 수표에 한해 은행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여행자 수표의 장점입니다.

신용카드 : 사이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는 VISA, MASTER,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입니다.
사인 하나로 호텔, 레스토랑, 쇼핑, 렌트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의 결제는 2~3주후의 환율이 적용되므로 환율이 상승하면 약간의 불이익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카드로 물건 등을 구입할 때는 너무 낭비하지 않도록 어느 정도 자기 절제가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